글번호
222203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경영학석사학위 신청논문 접수 안내

작성일
2025.04.30
수정일
2025.04.30
작성자
경영대학원관리자
조회수
320

1. 논문심사 진행 안내


논문심사비 납부

논문심사위원 위촉

심사용 논문 및 서류제출

2025.04.30.()~05.08.()

경영대학원 계좌로 입금

(본인명의로 입금)

2025.04.30.()~05.08.()

주임교수 및 지도교수 주관

2025.04.30.()~05.08.()

* 심사용 논문

-경영대학원 교학팀 1권 제출

-지도교수님께 직접 3권 전달하여 심사 진행

- 소프트 or 하드커버는 본인 선택

 

 

 

 

󰀻

합격논문 및 서류제출

중앙도서관 온라인 논문 제출

논문심사 진행

2025.06.16.()~06.20.()

합격논문(3) 및 서류 제출

(경영대학원 교학팀)

온라인 제출기간 별도 공지

http://chosun.dcollection.net

- 학위논문제출확인서 출력

2025.05.12.()~06.09.()

심사위원() 및 지도교수 주관

 

2. 신청논문 제출자격

- 경영대학원 학사규정 제44(학위신청논문 제출)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외국어시험과 종합시험에 합격한 사람

- 24학점 취득(예정)

- 연구과제(논문지도) 1학점 이수 또는 이수 중인 자

- 석사과정 총 이수학점 성적의 평점평균이 3.0 이상인 사람

- 재학연한이 경과하지 않은 사람

- 재학연한이 경과된 자로서 특례등록을 필한 사람

 

3. 논문 접수 진행 및 세부내용

순서

구 분

세 부 내 용

1

석사학위 신청논문 접수 및 서류 제출

접수기간

2025. 04. 30.() ~ 2025. 05. 08.() *반드시 기간 엄수

심사비 납부

심사비: 160,000(반드시 본인명의로 입금)

계좌번호: 신한은행 100-036-658153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입금 후 입금확인증을 제출서류에 첨부

논문심사

위원 위촉

(주임교수 및 지도교수 주관)

심사위원: 3(심사위원장 포함)

1. 본 대학교 전임교원 또는 해당 전공분야의 권위자

2. 심사위원 중 2명은 본 대학교 전임교원이어야 함

3. 논문지도교수는 당연직 심사위원이 되며 심사위원장은 될 수 없음

4. 심사위원 중 과반수는 논문제출자의 전공과 동일한 전문분야의 전공자

* 2025.05.12.()심사일 개시 이후 심사위원()변경 불가

논문 신청 절차

종합정보

시스템


구분

프로그램명

학생

1. 논문계획서 작성 및 제출

- 학적논문논문계획서(변경)신청

지도교수

2. 눈문계획서 승인

- 자격시험논문_교원논문계획서승인

3. 심사결과요지서 작성 및 출력

- 자격시험논문_교원심사결과요지서

4. 논문 제목(국문/영문) 변경 시

- 자격시험논문_교원심사결과요지서에서 수정

- 교학팀에 논문제목 변경 승인 제청서 제출

학생

5. 학위신청논문 신청

- 학적논문논문신청

지도교수

6. 학위신청논문 승인

- 자격시험논문_교원학위청구논문신청/취소

학생

7. 지도교수님 학위청구논문신청 승인 후

- 논문신청 관련 서류 출력작성날인제출

- 출력양식: 학위신청논문 제출원, 학위심사신청논문 심사위원제청서, 연구윤리 준수서약서


석사학위 신청논문 접수 및 서류 제출

심사용 논문 및 서류제출

1. 논문심사비 입금확인증 1.

2. 심사용 논문:

- 심사용 논문은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며, 학위논문의 완성된 형식을 갖추어야 함(제본 필수)

- 경영대학원 교학팀 제출: 1

- 지도교수님께 직접 제출: 3

3. 학위신청논문 제출원(서식3) 1.(*종합정보시스템 출력)

4. 학위신청논문 심사위원 제청서(서식4) 1.(*종합정보시스템 출력)

5. 학위신청논문 지도교수 추천서(서식5) 1.

6. 연구윤리 준수서약서(서식6) 1.(*종합정보시스템 출력)

2

논문심사 진행

[심사위원() 주관]

심사기간2025. 05. 12.() ~ 2025. 06. 09.()

심사횟수: 3(1회는 필요에 따라 학과에서 논문 발표로 대체할 수 있음)

논문제목 변경 승인 제청서(심사 중 논문 제목 변경 즉시 제출)

3

최종(합격)논문 및 서류제출

논문 불합격자인 경우에도 심사결과표, 심사요지서, 외부심사위원 승낙서(해당자) 제출

제출기간: 2025. 06. 16.() ~ 2025. 06. 20.()

1. 학위신청논문 심사결과표(서식7) 1.

2. 학위신청논문 심사요지서(서식8) 1.

3. 구술시험 결과 보고서(서식9) 1.

4. 논문제목 변경 승인 제청서(서식10) 1.

심사중 논문제목 변경 즉시 제출

5. 외부 심사위원승낙서(해당자에 한함)(서식11) 1.

6. 학위논문제출확인서(중앙도서관 dcollection에 접속) 1.

- 중앙도서관 dcollection 접속: http://chosun.dcollection.net

- 논문 온라인 제출 등록 후 등록확인서 출력

7. 학위논문 유사도 검사결과서 1.

- Turnitin(턴잇인) 다운로드(현재보기) 출력

- 검사결과 첫장 오른쪽 상단에 지도교수 서명 필수

* 유사도 결과 20% 이상의 논문은 사유 등을 반드시 작성하여야 함

8. 논문완성본: 제출 권수 3(심사위원 날인)

(국회도서관 1, 국립중앙도서관 1, 본교 소장용 1)

 

4. 필수 확인사항

- 학위 논문명 확인: 논문완성본과 제출한 서류의 논문제목(국문/영문) 일치 여부 반드시 확인하여 논문제목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논문제목 변경 승인 제청서경영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중앙도서관) 시 반드시 논문제목 동일하게 입력하여 학위논문제출확인서 및 학위논문 유사도 검사결과서 제출

 

5. 기타

- 학위논문 심사가 시작되는 2025. 05. 12.() 이후에는 심사료를 반환하지 않는다.

- 위의 내용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경영대학원 학사 규정 및 관련 내규 등에 의한다.

- 서식은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함

 

문의: 경영대학원 교학팀(062-230-6802, 위치: 경상대학 교학팀


첨부파일
다음글
2025학년도 온라인 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안내
이전글
2025학년도 전기 종합시험 합격자 발표
  • 사용 가능한 말머리이(가) 없습니다.
기간검색
경영학석사 학과공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204 중앙도서관 「대학원생을 위한 라이브러리 아카데미」 안내 경영대학원관리자 2025.05.14 186
203 2025학년도 온라인 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안내 경영대학원관리자 2025.05.12 303 첨부파일
202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경영학석사학위 신청논문 접수 안내 경영대학원관리자 2025.04.30 320 첨부파일
201 2025학년도 전기 종합시험 합격자 발표 경영대학원관리자 2025.04.28 358
200 2025년 5월 1일 「근로자의 날」법정휴일 안내 경영대학원관리자 2025.04.22 368
199 Turnitin(턴잇인) 및 EndNote21 온라인 이용교육 실시 안내 경영대학원관리자 2025.04.17 379 첨부파일
198 2025학년도 전기 외국어시험 합격자 발표 경영대학원관리자 2025.03.28 371
197 2025학년도 전기 종합시험 일정 안내(기간 연장 ~ 4.7.(월) 17시까지) 경영대학원관리자 2025.03.26 370 첨부파일
196 2025학년도 전기 논문계획서 등록(4학기 대상) 및 논문면제과정 신청(3학기 대상) 안 경영대학원관리자 2025.03.14 506 첨부파일
195 2025학년도 전기 외국어시험 일정 안내 경영대학원관리자 2025.03.12 467